제 1장 총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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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1 조 (목적)
- 본 약관은 대전광역시어린이회관(이하 “회관”) 사이트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(이하 "서비스")의 이용조건 및 절차, 이용자와 회관의 권리, 의무,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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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2 조 (용어의 정의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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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‘사이트’란 회관의 대표 홈페이지(예: www.djkids.or.kr)를 비롯하여 회관이 운영하는 모든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.
- ‘이용자’란 본 약관에 따라 회관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.
- ‘가입’이란 회관 사이트가 제공하는 회원가입 화면에 해당 정보를 기재하고,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.
- ‘회원’이란 회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가입을 완료한 자를 말합니다.
- ‘회원ID(아이디)’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관이 부여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- ‘비밀번호’란 이용자와 등록된 회원이 동일인인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영문자, 숫자,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- ‘탈퇴’란 회관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행위를 말합니다.
-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,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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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3 조 (약관의 효력과 변경)
- 회원이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, 회관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회원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.
- 회관은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은 회관 사이트 내에 공지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며, 공지와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.
-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으며,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 변경에 대한 동의로 간주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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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4 조 (약관 외 준칙)
- 회관은 필요한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하여 약관 및 이용 규정(이하 ‘서비스별 안내’)을 정할 수 있으며, 본 약관과 서로 상충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.
-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.
제 2장 이용계약의 성립 및 해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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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5 조 (이용계약의 성립)
-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, 회원가입을 완료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.
-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회원가입 당시 사이트의 ‘회원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’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 표시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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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6 조 (회원가입 및 탈퇴)
- 회원가입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소정의 가입 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가입을 완료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.
- 모든 회원은 반드시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,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등록한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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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음 각 호의 경우 회원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.
-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회원가입을 한 경우
-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
- 다른 사람의 사이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한 경우
-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
- 기타 회관이 정한 회원가입 요건이 미비한 경우
-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본인이 회원 탈퇴를 해야 합니다.
- 회원 탈퇴 시 개인정보의 이용이 즉시 중지되며, 탈퇴 처리와 동시에 개인정보는 파기됩니다. 단, 관계 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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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7 조 (회원ID 부여 및 변경)
- 회관은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ID를 부여합니다.
- 회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능하며,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하려면 탈퇴 후 재가입해야 합니다.
- 회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,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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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8 조 (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)
- 회관은 회원정보를 「개인정보보호법」 등 관계 법령에 의해 보호합니다.
- 회관은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, 배포하지 않습니다. 단, 법령에 의한 경우나 수사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에 따라 요구가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.
-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인만이 열람·수정·삭제할 수 있으며,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합니다.
- 회원ID나 비밀번호가 부정 사용된 경우 즉시 회관에 신고하여야 하며, 신고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는 회원 본인의 책임입니다.
제 3장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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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9 조 (서비스의 제공)
- 회관은 회원가입 완료 시점부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- 서비스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단, 시스템 점검 등 필요한 경우 사전 공지 후 일시 중단될 수 있습니다.
- 긴급한 점검, 설비 장애, 국가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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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10 조 (서비스의 변경)
- 회관은 운영상 필요에 따라 사전 공지를 통해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수정·변경할 수 있습니다.
- 서비스 내용, 이용방법, 제공일자 등의 변경 시 변경사유 및 내용을 7일 이상 사전 공지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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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11 조 (서비스 이용제한)
- 회관은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또는 해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.
- 회원정보를 허위로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
-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한 경우
- 운영진이나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한 경우
- 법령을 위반하거나 관계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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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12 조 (예약서비스 제공 및 취소)
- 회관은 사이트를 통해 일부 서비스(체험, 교육, 관람 등)에 대한 예약 기능을 제공합니다.
- 회원은 예약 내역을 마이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, 예약 변경·취소는 사이트 또는 회관이 정한 절차에 따릅니다.
- 서비스별 취소 마감 시간 이후에는 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.
제 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및 책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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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13 조 (회관의 의무)
- 회관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설비 장애 시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합니다.
- 회관은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고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.
- 회원의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신속히 처리하며, 지연 시 사유와 일정을 통보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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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14 조 (회원의 의무)
- 회원은 사실에 근거한 정보를 제공하고, 변경 시 즉시 수정해야 합니다.
- 회원은 법령, 본 약관, 이용 안내를 준수하고, 회관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.
- 회원은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.
- 회원은 회관 및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.
제 5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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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15 조 (손해배상)
- 회관과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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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16 조 (면책조항)
- 회관은 천재지변, 전쟁, 통신사업자 장애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회관은 설비 점검·교체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회관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이용 장애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.
- 회원 간 또는 제3자 간 분쟁에 대해 회관은 개입 의무가 없으며 손해배상 책임도 없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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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17 조 (관할법원)
-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은 대전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.
부 칙
- (시행일) 본 약관은 2025년 1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.
- 본 약관의 저작권은 대전광역시어린이회관에 있으며, 무단 복제·배포를 금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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